대한민국자동차 산업 일본을 이기고 싶다….

지나가다가 그냥 제가본 몇가지 적어봅니다….저는 지금 필리핀에서 일을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근데 제가 여기 살면서 느낀점은 웬만한 동남아시아 아니 전세계어디에서나 수두룩히 볼 수 있는 일제차량들이 이곳 필리핀에는 9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는것입니다…

제가 캐나다에 갔을때도 중,대형급 차량외에 거의 웬만한 중,소형급차량은 일제차량이 차지하고 있었습니다…가끔 투스카니랑 산타페봤습니다…

필리핀에는 거의 99%의 택시가 일제차량입니다….물론 벤츠, 볼보 등 유럽의 강차들도 한국보다 훨씬 많습니다.. 필리핀부자들은 한국부자들과는 쨉이 안되는 엄청난 인간들이거든요…..

제가 이곳에서 타고 다니는차는 한국산 슈마(기아)입니다…연비도 좋고 에어컨도 빵빵하고…..하지만 기회가 된다면 일제차량타고 싶은 생각듭니다…가격면에서 한국차와 별차이가 없고, 물론 비싼차도 많지만요…(세금문제가 없는 필리핀기준임)부품가격저렴하고..연비는 당연히 좋죠….

얘기가 이상하게 흘러가는데 죄송합니다…

아무튼 이런 후진국에서까지 한국차량들의 경쟁력이 떨어질이유는 없습니다…하지만 시장선점과 브랜드 국가이미지등이 영향을 많이 주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이유만으로는 설명이 부족하죠….

제가 2003년도에 유럽에 갔을때 소형차량 50%(과장좀해서) 마티즈였습니다…..경차를 선호하는 유럽에서 한국의 경차가 성고을 거둔 대표적인 사례죠……

현대기아차그룹에서는 중국 베이징에 소나타택시 1000여대를 기증했습니다….물론 그전에는 일본차들이 주류였지요….역시 현대의 무대뽀정신과 개척정신이 기지를 발휘한거죠…..중국사람들 소나타택시타보고 좋아라했죠….넓고 조용하고 일본차에 비해 떨어지지않는 성능….이거 어디차야….???한국의 현대차라던데….??이런말들이 오갔겠죠??

그 이후 현대의 중국시장점유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본이 세계시장을 선점하고 있다고 해서 기죽거나 물러설필요없습니다…..

불과 7~8년전만해도 일본의 가전제품 세계를 주름잡았죠…하지만 그동안 우리나라의 가전업계 대표적으로 삼성과 앨지 지금 그들과 대등하거나 그들을 앞지르고 있습니다….기술면이나 시장점유율면에서…..

역시 꽁수보다는 가격과 품질 서비스가 그 제품의 경쟁력을 높힐 수 있다는 증거가 아닐까 합니다…..

자동차산업도 전자산업의 전례에서처럼 계속적인 개선을 통해서 그들을 따라잡길 바랍니다…..

지금제가 있는이곳은 길에 다니는차들 볼때마다 일본의 니산, 혼다, 토요타, 미쯔비시차들입니다. 앞으로 세계어딜가나 한국차가 다니는 모습을 볼날이 빨리 오기를 바랍니다…

그냥 근거가 부족하더라도 양해 바랍니다…..그냥 제가 보고 느낀것만 적는다는게 길어졌네요…..

추운데 감기들 조심하세요 저는 더워죽겠습니다…지금 이곳은 25도입니다. 겨울이여서요…ㅋㅋ